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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이야기

웹 브라우저 하나로 눈 앞의 PC를 사무실 PC로! 언택트 시대보안성까지 겸비한 재택근무 솔루션 SHIELD@Home 출시!

코로나19 이후, 사회적 재난에 따른 근무환경 위협과 감염에 대한 보완책으로 언택트 근무 환경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이 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근무 방식이 하나의 대체근무 방식이 아니라, 이제는 필수적으로 고려해야하는 표준근무 방식 중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스마트워크라는 개념이 현실화되어 업무는 무조건 사무실에서만 해야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근무 환경과 일하는 방식의 사회적 인식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데요, 주말 사이에 또 다시 늘어난 코로나19 감염자로 ICT 기업은 재택근무제도를 유지하거나 부분적으로 재도입하는 등 각 기업 상황에 맞는 새로운 근무 형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전국 곳곳이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재택근무 및 유연 근무제 시행을 검토하는 기업 내 담당자가 늘고 있습니다. 이제는 한시적으로 재택근무를 위한 VPN 연결이 아니라, 사무실PC와 같은 보안이 적용된 소프트캠프의 SHIELD@Home의 재택근무 솔루션으로 시작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올 상반기 한 글로벌 리서치 업체가 약 400여명 대상의 IT 및 보안 분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주요 결과, 71%의 보안 전문가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발병 이후 보안의 위협과 공격이 증가하고 있다는 의견을 제출했습니다. 가장 큰 위협은 피싱 시도(55%)였으며, 코로나19에 대한 정보 또는 조언을 제공한다고 하는 악성 웹사이트(32%), 악성코드(28%) 및 랜섬웨어(19%)가 대표적이었습니다. 근무환경이 사무실이라는 본래의 장소에서 벗어나 근무지의 범위가 확대될수록 해킹과 같은 공격 표면은 점점 더 넓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원격 근무 도입에 따라 우리에겐 ‘보안’이라는 새로운 과제가 주어졌습니다. 최근 재택근무제도를 도입한 많은 기업들은 한시적으로 VPN(가상사설망, Virtual Private Network)을 이용해 사내망에 접속을 허용하는 형태로 근무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데이터 암호화 기술을 사용한 VPN은 일종의 암호화 터널을 만들어 원격 서버에 접속할 수 있지만 각종 악성 트래픽 차단 기능이 지원되지 않기에 멀웨어, 봇 공격, 해킹 시도와 같은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큽니다.

또한 VPN의 경우 일반적으로 ID/PW 기반의 인증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비정상적인 접근에 취약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업무 중 VPN 터널이 해킹을 당할 경우 공격자가 별다른 인증없이 정상 사용자 권한으로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사내망 전체가 노출되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재택 혹은 원격 근무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업의 뉴노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이제는 보안성을 겸비한 원격근무 솔루션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소프트캠프는 기업이나 기관이 고민하는 원격지 근무 체제로의 손쉬운 전환을 위해 업무 효율성과 보안성, 구축 및 관리의 용이성, 도입 비용 절감 등 현장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한 원격근무솔루션 SHIELD@Home을 출시했습니다.

웹 브라우저 하나로 사무실 내 PC로

SHIELD@Home 사용자라면 웹 브라우저 접속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사무실 내 PC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PC, 태블릿, 모바일 등 디바이스 제약없이 HTML5가 지원되는 웹 브라우저만으로 별도의 셋팅 과정없이 바로 업무를 볼 수 있다는 편리성을 갖췄습니다.

VPN 없이, 강력한 보안 제공

SHIELD@Home은 보안수준을 알 수 없는 PC가 내부망으로 접속하는 보안사각지대를 없애 악성코드에 의한 내부망 감염 위험을 최소화했습니다. 기존의 재택근무솔루션의 경우 어떤 프로그램인지도 모르고 설치하는 경우가 허다했으나 VPN 설정 및 별도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이 불필요한 SHIELD@Home은 기존 솔루션에 수반되던 불편과 위험에 대한 부담감을 제거했습니다.

간편한 사용은 물론, 관리 편의성도 고려

네트워크의 구성/설정 변경 없이 웹 기반 접속으로 손쉽고 간편한 재택근무가 가능한 SHIELD@Home은 원격 디바이스에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없어 재택근무를 위한 핵심 기능만으로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SHIELD@Home 관리자콘솔을 통해 관리자는 재택근무 승인에서부터 재택근무 기간 등을 설정하고 재택근무대상자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원격근무자 접속 현황, 사용 통계 및 기록 조회가 가능한 대시보드를 제공해 관리의 용이성을 높였고, '스크린 마킹' 기능으로 원격 근무지에서의 정보유출 가능성을 줄였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자연스럽게 사람들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데이터를 받거나 업무용 네트워크에 접근할 수 있는 IT 환경 구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공공, 금융, 교육 등 분야를 가리지 않으며 동시에 업무 형태 변화로 사이버 공격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한 글로벌 리서치 기관이 진행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업 보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95%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IT 보안에 대한 추가적인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들은 새로운 근무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으로 안전한 원격 접속 솔루션 제공(56%), 원격 접속을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의 필요성(55%), 재택근무자의 검증되지 않은 소프트웨어, 툴, 서비스의 사용(47%)을 꼽았습니다.

 

이렇듯 기업은 새로운 근무 환경에서 직면할 문제점에 대해 선제적인 조치가 필요합니다. 보안 요소에 투입할 수 있는 자원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안전성, 효과성, 경제성을 고려하여 기업에 알맞는 솔루션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소프트캠프의 안전하고 편리한 재택근무솔루션, SHIELD@Home으로 기업의 새로운 근무 환경을 안전하게 구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