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만든 언택트 스마트워크! 안전하게 문서를 사용하려면?

    제품 이야기 2020. 7. 15. 09:45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비대면 근무’가 기업 내 새로운 근무 형태 한 축으로 자리 잡으며 임직원들은 다양한 원격근무지인 재택, 스마트워크 공간 등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달라진 근무 환경 속 업무의 연속성을 위해 기업들은 자연스럽게 Microsoft 365의 협업 툴인 OneDrive, Teams, SharePoint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특히 팀즈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 활용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근무환경은 달라졌지만, 클라우드 협업 툴을 통해 임직원들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를 활용해 생산성 있는 근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보안 담당자는 달라진 환경이 기업의 정보 자산 유출 가능성이 있는 건 아닌지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소프트캠프는 지난 20여년간 수많은 고객사에 디지털 문서를 암호화하여 외부유출을 제어하고 이를 의도한 용도로만 사용하게 하는 보안 솔루션, Document Security를 제공해왔습니다. 조직 내에서 생성되는 전자 문서를 암호화하여 중요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Document Security는 전자 문서의 생성으로부터 폐기에 이르는 전 Life-Cycle을 로그로 저장하고 사고 시 문제를 추적함으로 책임 추적성(Accountability)이 강화된 내부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입니다.

    또한 공공분야에서 대표적인 인증으로 꼽히는 GS(Good Software) 인증부터 국가 및 공공기관 판매를 위한 필수 대상군 제품으로 CC인증 취득도 완료해, 제품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여기에 한발 더 나아가 소프트캠프는 최근 언택트 협업 환경에 맞게 ‘보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Microsoft 365의 웹 환경에서도 보안문서의 권한을 유지하면서 문서의 열람과 저장 등을 신규 패치를 통해 가능하게 구현해 OneDrive, Teams, SharePoint 를 사용하면서 그동안 미지원 기능이었던 열기, 편집,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프린트 마킹 등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아울러, 소프트캠프의 자동 암호화, 보안문서 권한 유지 등을 통해 근무환경은 다양할 지라도 반드시 필요한 보안을 더 해 기업 내 정보유출을 막기 위해 소프트캠프가 돕습니다. 비대면 협업 환경에서의 근무 효율성은 극대화하고, 반드시 필요한 보안을 결합해 Microsoft 365를 사용하시면서도 기업의 보안문서를 쉽고,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철저한 보안성 제공으로 효율적인 협업을 안착하세요. 복잡한 준비 과정 없이 소프트캠프가 스마트워크를 구현해드립니다.

    재택/원격근무 시 팀원간의 협업과 생산성은 높이면서도 안전한 문서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신가요?

    Microsoft Cloud App에서의 소프트캠프 Document Security는 아래와 같은 신규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업정보보안에 가장 필수적인 대표 문서보안솔루션, 소프트캠프 Document Security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소프트캠프 공식 슬라이드 쉐어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