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중앙화 솔루션 - 문서관리, 문서협업, 정보유출방지

    제품 이야기 2017.03.20 10:49


    설계도면, 개발소스코드 등의 산업기밀과

    고객의 개인정보, 사업전략 자료와 같은 기업의 핵심 자료들이 유출되면

    기업뿐만 아니라 고객, 산업계에도 커다란 불이익이 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기업들이 중요한 정보자산을 지킬 수 있는

    보안 솔루션에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문서중앙화 솔루션 입니다. 


    소프트캠프도 매년 전시회에 참가하면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문서중앙화 솔루션 입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지

    또한 어떤 장점이 있는지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왜 주목 받고 있나요?


     

    ▲ 개인 PC 저장으로 인한 기업 산업기밀, 정보자산 유출 증가


    잊을만하면 터지는 기업 내부자산 유출!


    해킹, 랜섬웨어 등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사실 내부자에 의한 기업 정보 유출 사례가 가장 높은데요,


    업무 데이터를 직원 개인의 PC에 저장할 수 있도록 한 환경과

    그 자료의 사용 권한 및 소유권을 직원 개인에게 주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정보유출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보안이 적용되지 않은 개인 PC에 기업의 중요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면

    외부 공격에 의해 쉽게 유출될 수 있습니다. 


    ▲ 직원 및 부서 간 협업 시, 업무 효율성 저하


    어떠한 업무를 하던 부서간의 원활한 소통이 가장 중요하죠.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 바로 자료 공유인데요,

    업무 자료들이 개인 PC에 저장되면 직원 및 부서간의 협업 시 

    필요한 자료들을 바로 공유할 수 없기 때문에 업무상의 비효율이 발생할 수 있고

    직원 퇴사, 인사이동, 담당자 휴가 등으로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어렵기 때문에

    업무 생산성 및 연속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 문서 분실로 인한 비용 낭비


    업무자료를 개인 PC에 저장하게 되면 분실 가능성이 커지게 되는데요,

    컴퓨터 고장 또는 도난으로 인한 분실도 있겠지만

    바이러스와 같은 외부 공격에 의한 분실의 비중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악성코드가 감염되어 PC를 포맷하게 되는 경우도

    시스템 복원 과정에서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하여

    내부 기밀 문서나 업무 자료의 관리에 있어 비효율을 초래하게 될 것 입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어떤 점이 좋은가요?


     

    이처럼 업무 자료를 개인 PC로 관리한다면

    정보유출, 업무생산성 저하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중앙 서버에서 모든 기업 자료를 저장, 관리하여

    내부정보유출과 업무 비효율을 막을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 기업의 정보자산 보호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 시 

    기업의 모든 업무 데이터가 강제적으로 중앙 저장소에 저장되기 때문에

    회사에서 자신이 만든 업무 자료는 자신의 것이라는 인식을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중앙 저장소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게 때문에

    외부 해커, 랜섬웨어 공격에 대비할 수 있으며

    발생한다 하더라도 개인 PC보다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 기업 업무 생산성 향상 측면


    수 많은 기업의 자료들을 효율적으로 관리 하는 것은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죠,


    문서중앙화 솔루션 도입 시 

    중앙 저장소에서 부서 간 자료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내에서 개인간, 부서간 자유로운 자료 공유를 통한 협업을 할 수 있고

    업무 담당자가 없더라도 원하는 문서를 열람하여

    업무를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문서중앙화는 스마트한 업무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회사내의 어느 곳에서도 검색을 통해 자신이 진행중인 문서를 확인할 수 있고

    외근 시 중앙 서버에 접속하여 문서를 열람하는 것이 가능한 것이죠.


    그리고, 중앙 저장소에 모든 문서가 저장 되므로 과거에 사용했던 자료들을 바로 찾아

    현재 업무에 적용할 수 있어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회의와 같이 문서를 함께 공유하며 논의해야 할 경우

    종이 문서 없이 상황에 따라 필요한 자료를 

    중앙 저장소에서 가져와 열람할 수 있기 때문에

    인쇄로 인한 자원 낭비와 보안 문제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캠프 문서중앙화 솔루션, MAXEON FX(맥시온 에프엑스)


    기업의 정보유출방지와 업무효율화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소프트캠프에서 그 해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소프트캠프 MAXEON FX(맥시온 에프엑스) 특징


     - 기존  EMC 주요기능을 대체하여 윈도우탐색기, 스토리지 기반으로 제공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 빠른 속도 처리를 위해 DBMS를 구성하지 않고 빅데이터 처리 기술인 분산파일 시스템 방식 사용

     - 문서집중화를 위해 SCI서버, 스토리지 서버, 관리자콘솔, 클라이언트 에이전트(Client Agent)로 구성

     -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UX 개선, 커스텀 활용 가능한 윈도우 탐색기 사용, Check-IN/OUT 기능 등 

       사용자 중심 주요기능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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