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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이야기

문서중앙화로 문서통합관리, 문서자산화, 문서협업 실현!


최근 중소기업청이 발표한 '2016년도 기술 유출 방지 시스템 구축사업' 사업자 선정 결과

선정 기업에 지원하는 예산 중 약 30% 이상이 문서중앙화 솔루션이었고,

저희 소프트캠프에서도 올해 영업과 다양한 대외활동에서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대해 집중적으로 문의를 받았습니다. 


그만큼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인데요.

기업과 정보보호 담당자들이 모두 주목하고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최근 문서중앙화가 급부상한 이유와 효율적인 제품에 대해 소프트캠프가 알려드리겠습니다^^



▲ 기업 내부의 전/현직 직원, 외부 협력업체에 의한 산업기술 유출사고 발생 


일부 보안업체에서 실시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데이터 유출사고는

인가된 사용자에 의해 발생되며, 내부 지원에 의한 데이터 유출 발생 비용은 50%에 달한다. 

최고경영자(CEO), 임원들의 극비 데이터 유출도 20%에 이른다.

또한, 해킹을 당한 사람으로 인한 보안사고는 전체의 9.7%에 불과했다. 

의도를 가진 내부자의 의한 사고는 21.8%, 우발적으로 발생한 내부자 보안사고는 64.9%를 차지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조직에서 발생하는 정보유출사고가

해킹 등 외부 위협으로 인해 발생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조사결과 외부 보다 내부자에 의한 보안 사고의비중이 훨씬 높은 것입니다. 


내부자에 의한 정보유출의 근본적인 원인은 문서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기업의 중요 문서를 개인(직원)의 PC에 저장할 수 있는 환경과

문서의 사용 권한, 소유권을 개인이 갖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마음만 먹는다면 회사의 귀중한 정보를 쉽게 유출할 수 있습니다.




▲ 랜섬웨어, APT 공격과 같은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기업의 내부정보 보호


올해 대형 커뮤니티를 통해 유포된 랜섬웨어가 수많은 PC를 감염시킨 사례가 있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기업 5곳 중 1곳은 랜섬웨어 공격을 당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듯이

2016년 최대 보안 위협으로 랜섬웨어가 꼽힐 만큼 끊임없이 피해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랜섬웨어는 광범위하고 무차별적으로 발생되고 있는데요

최근 APT 공격 기법으로 결합하면서 점차 지능화 되어가고 있고,

한번 감염되면 복구가 어렵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만일 문서자산화 시스템과 같은 안전 장치 없이

개인 PC에 기업의 기밀 문서를 방치해서 랜섬웨어에 속수무책으로 당한다면

그 피해는 예상치 못할 만큼 클 수 있습니다. 




▲ 통합적이고 효율적인 문서관리 필요 


내부 직원 뿐만 아니라 외부 협력업체들과도 업무협업의 빈도가 늘어나면서

직원 및 부서원들간의 업무 데이터를 이메일, 메신저로 공유하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매번 요청하고 자료를 받을 때까지 답답하게 기다렸던 경험, 다들 한번씩은 있으시지요?


게다가 직원이 퇴사를 하거나 담당자가 휴가 등으로 자리를 비워 자료를 받지 못하거나

PC가 고장 나거나 바이러스 등으로 자료가 분실되는 일도 빈번하게 생기지요.


이런 과정이 반복될수록 업무상의 비효율과 스트레스는 물론,

정보유출차단을 막기 어려워 집니다. 




소프트캠프 문서중앙화 솔루션 MAXEON(맥시온) 


MAXEON(맥시온)은 업무 데이터를 중앙저장소에 집중화하여 통합적으로 관리, 통제할 수 있어

내부자에 의한 정보 유출, 랜섬웨어, APT 공격 등의 사이버 위협에 대응할 수 있고

부서 및 직원간의 업무 연계 시, 회의 진행 시 업무 효율성과 제로 다큐먼트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적용대상 

 

 - 기업의 모든 업무 데이터를 100% 자산화 시키고자 하는 조직

 - 통합적인 문서관리와 기술정보 유출방지를 모두 필요로 하는 조직

 - 중앙저장소와 사용자 로컬 PC에 모두 저장, 통제가 필요한 조직

 - 업무협업의 가치를 창출하여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조직


▲ 특장점


 - 관리 일원화, TCO 절감

 중앙 집중화 된 업무 데이터를 통합 관리 

 100% 기업 자산화 시켜 TCO 절감


 - 내부정보유출 방지

 통제된 중앙저장소와 사용자 로컬 PC의 보안영역에서만 업무 데이터 유통


 - 효율적인 협업환경 지원

 문서 유통 시 Link 정보 전달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고/ 공유/ 소통 가능


 - 업무 생산성 극대화

 업무환경 변화 없이 사용

 작업단위 협업을 고려한 고도화 기능 제공

 불필요한 문서에 대한 자료관리 비용 절감 및 문서 검색 효율 증대


▲ 주요기능

 - 윈도우 탐색기능

 윈도우 탐색기를 통한 중앙 스토리지에 접근 가능

 ECM과 연계 또는 독립된 제품으로써 생성/ 편집/ 버전업/ 삭제/ 잠금(해제) 등 협업기능 지원


 - 로컬 PC 보안 드라이브

 어플리케이션 임시 파일 (Cache) 저장소 제공

 오프라인 문서함 역할을 수행하는 암호화 된 보안 드라이브 제공


 - 문서 저장 통제

 중앙저장소로 강제 저장

 사용자 로컬 PC로의 문서 저장 차단


 - 데이터 반출 제어

 중앙저장소 및 로컬 PC 보안 드라이브 외 데이터에 대해 이동/ 복사 원천 차단


 - 다양한 시스템 환경 지원

 ECM,PLM, EDMS, File Server(NAS) 등 운용 중인 다양한 시스템에 적용 기능



▲ 시스템 구성도